목차
1. '주택용 에너지캐시백'이란 무엇인가??
2022년부터 에너지 소비절약 의식 제고 및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시작된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주택용 전기사용자가 과거보다 일정 수준 이상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드리는 주거부문 에너지절감 프로그램입니다.
2. 신청 대상
주택용(가정용)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
<참여 제외 고객>
- 전기요금을 관리비에 포함하여 납부하는 아파트 중 사용전력량 정보가 미제출 된 고객
- 신규 전기사용 등으로 직전 1개년 동월분 사용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
- 한전이 시행하는 타 에너지절약 프로그램 참여 고객
3. 신청 방법
1. 신청 주소지에 주민 등록된 구성원이 온라인 신청
- 포털사이트 네이버 등에 '한전 에너지캐시백' 검색
- 한전고객센터(☎123) 문의하여 신청경로 문자 수신
- 한전 ON에 접속
2. 전국 한전사업소에서 방문 신청
-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 지참
4. 적용 시기
신청일을 포함하는 월분부터 캐시백 산정
달력 기준의 1일~말일이 아닌 신청자의 전기요금 산정 기간을 의미
예시) 검침일이 15일인 고객의 10월분 전기요금 산정기간은 9월15일~10월14일이며 해당 기간에 신청시 10월분 전기사용량부터 캐시백 산정
5. 캐시백 지급기준 (2024년 1월분부터 적용)
직전 2개년 동월 평균 대비 3% 이상 절감할 경우 절감률 구간별로 1kWh 당 30~100원 지급
(단, 절감률 30% 한도로 지급)
6. 캐시백 지급방법
매월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달 전기요금 청구 시 반영
<유의사항>
- 이사 등으로 신청자의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으로 다시 신청해주셔야 하며, 이전 주소지에서 산정된 캐시백은 지급이 제외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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